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캐리랩(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닥코치 및 닥코치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닥코치” 또는 “서비스”라 합니다.)에 대한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회사와 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에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닥코치 및 닥코치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회원과 비회원 모두를 말합니다.

    5. “아이디”와 “닉네임”이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6.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 및 비회원이 서비스에 등록한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파일 등을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 2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련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 및 회원가입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에 공지하거나 서비스 로그인 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위와 같은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7일 또는 30일의 기간 내에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 의사를 표명한 경우 회사는 개정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4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법령과의 관계)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이하 "서비스별 안내"라 합니다.)을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서비스별 안내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2. 이 약관 또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 5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 후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인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② 타인의 명의 혹은 전화번호를 이용하거나 이미 가입된 회원과 전화번호가 동일한 경우

    ③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등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④ 부정한 용도 또는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기타 관련법령 또는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수 있는 경우 등 위법 또는 부당한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로서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 하는 경우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인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제 2항과 제 3항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의 승인을 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를 가입신청자에게 알리도록 합니다.

    6. 이용계약의 체결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조 (이용계약의 종료)

    1. 회원의 해지

    ① 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은 이용계약 종료 후 자동 삭제되지 않습니다. 게시물 삭제를 원할 경우 게시물 삭제 후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해야 합니다.

    ③ 이용계약 해지 후 회사가 정한 정책 내에서 재가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해지

    ① 회사는 제 5조 제 2항에서 정한 이용계약의 승인 거부 사유가 확인된 경우, 회원이 회사나 다른 회원 또는 기타 타인의 권리나 명예,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행위를 한 경우,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 등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은 종료됩니다.

    3. 회원이 임의로 이용계약을 종료하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이 종료되어 발생한 모든 손해는 회원의 부담으로 합니다.


    제 7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에게 병원찾기, 병원 이벤트 정보 등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시간을 별도로 지정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에는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 통지하며,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의 개편 등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련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② 타인의 정보 도용

    ③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④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⑤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⑥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⑦ 서비스 내 욕설, 폭언, 성희롱,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

    ⑧ 자신의 아이디,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⑨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⑩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⑪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⑫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⑬ 기타 관련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행위

    3.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영업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활동, 음란사이트를 통한 상업행위,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는 영업행위, 수익활동, 상업행위 등에 대하여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은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등록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 즉시 갱신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으며,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5. 비회원도 회원과 동일한 의무와 책임이 있습니다.


    제 9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에 대한 책임이 있습니다. 이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이용 등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는 경우, 회사의 운영자로 착각할 수 있는 경우,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정책 및 운영방향에 어긋나는 경우 등에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사에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 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하며,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지속적인 연구 및 개발을 통하여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제 11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2. 개인정보보호 및 사용에 대하여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하여 문제점이 발생했을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제 12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공지사항, 문자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는 공지사항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에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다양한 정보를 문자, 전화, 전자우편, 서신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 광고를 게재할 수 있고, 이용자의 동의가 있는 범위 내에서 문자, 전화, 전자우편, 서신 등의 방법으로 광고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제 14조 (게시물의 관리)

    1.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이 저작권법 및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법령을 위반한 경우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이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해당 게시물에 대하여 삭제, 게시중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② 다른 이용자 또는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③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④ 사전에 회사와 협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특정 업체를 홍보하기 위해 허위 또는 과장된 내용이 포함된 경우

    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거나 타 경쟁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이 포함된 경우

    ⑥ 의료법 등 관련법령에 위배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⑦ 검증되지 않거나 허위정보로 판단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⑧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⑨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물 원칙에 어긋나거나 게시판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⑩ 기타 회사의 입장에서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3. 이용자는 해당 게시물의 삭제 및 게시중단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판단 하에 게시물의 삭제 및 게시중단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게시물의 내용으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으며,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5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작성자에게 귀속됩니다.

    2.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이용자는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권리의 귀속)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이용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 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갖고 있으며,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 처분할 수 없습니다.

    3. 이용자는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회사와 사전 협의 없이 복사, 유통, 기타 방법 등으로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이를 통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17조 (손해배상)

    이용자가 관련법령 및 본 약관 등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귀책 당사자는 해당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8조 (서비스 이용제한)

    1.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 및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정보에 부정한 내용을 등록하거나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다른 이용자에게 불편을 주는 행위, 회사의 권리 를 침해하는 행위, 기타 회사에서 판단했을 때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줄 수 있는 사유가 있는 행위 등을 발견할 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책임제한)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이용자 간의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이용자와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5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